청결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론딕
LONDIC은 ‘매일의 세탁이 곧 나를 가꾸는 일상’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깨끗함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합니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세탁세제 브랜드의 신뢰성과 따뜻한 감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톤온톤 컬러 시스템과 곡선형 로고 타입을 중심으로 BX 디자인을 기획·제작하였습니다.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청결·안정감·지속가능성을 시각적으로 통합하는 것
밝고 산뜻한 옐로우와 청량한 블루를 메인 컬러로 설정하여 ‘깨끗함과 신뢰’를 강조했으며, 다양한 패키지·패브릭 소재에 동일한 시각 언어가 적용되도록 브랜드 경험 전반을 통일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공간에 놓이는 순간까지, ‘청결한 일상의 경험’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확장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부드럽게 흐르는 곡선형 로고 타입은 세제의 액상 흐름과 부드러운 세탁감을 상징하며, 직선보다 유연한 형태로 브랜드의 친환경·감성적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또한, 톤온톤의 베이지와 민트블루 컬러 조합은 청결함 속 따뜻함을 담아내며, 제품군별 확장이 용이한 시스템 컬러로 활용되었습니다. 패키지·보틀·에코백 등 다양한 터치포인트에 동일한 시각 언어를 적용함으로써, 브랜드 경험의 일관성과 감각적인 사용자 경험(BX) 을 완성했습니다.